본문 바로가기

상품리뷰방

초등생 단계별 수학문제지의 최강, 큐브수학 시리즈

 

 



겨울방학때 활용했던 초등수학으로 방학잡는 큐브수학(초등생 방학용 수학예습 문제지 리뷰) 은, 기초적인 계산력위주의 문제로 이루어진 4주완성의 분량이 적은 단기간 예습용이었다면, 


유형잡는 큐브수학
은 예습용 다음 단계로 다양한 유형별 문장제 문제가 수록되어 있어, 방학잡는 큐브수학에서 부족하다고 느꼈던 아쉬움과 염려를 말끔히 해소시켜 주었습니다.
일반적인 보통수준의 자녀에게 꼭 맞는 문제지로 학기 중 학교 시험을 대비하는 복습용으로 적합한 학습지추천을 합니다.

특히 다양한 문제를 확실하게 익힐 수 있도록, 유형 익히기→ 유형 완성하기→서술 유형 익히기, 3단계 유형별 학습을 통하여 자녀는 더욱 자신감을 갖게 될 것입니다.

해설서와 예상문제지가 별도로 분리되어 있어 편리할 뿐만 아니라,


온라인 학습실을 통해 유형잡는 큐브수학을 효율적으로 공부할 수 있도록 6주 동안 학습 계획을 세워주고, 동영상 강의(경시 맛보기), 10분 학습지, 수준별 단원 평가, 중간/기말 평가도 제공합니다.
이용방법은 두산동아http://www.doosandonga.com 접속하여 회원가입 후 로그인하고☞ 초등클릭☞ 학습실 클릭☞ 유형잡는 큐브수학 클릭해서 이용하면 됩니다.


그리고 공부한 날짜를 적으며 얼마나 학습이 진행되었는지 한 눈에 알아볼 수 있는 표준 진도표가 있어 아이 스스로 계획있는 학습이 되도록 돕는
두산동아 유형잡는 큐브수학특징은 유형별 문제를, 준비하기→개념확인하기→유형익히기→유형완성하기→서술 유형익히기→단원평가→경시 맛보기→전뇌 활동퀴즈... 구분된 단계를 거침으로써, 아이가 지루해하지 않고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구성된 점입니다.

문장제 문제를 꺼리던 아이가, 다양하고 비슷한 유형별 문제를 많이 다루어봄으로써 자신감을 갖게 된 것이 무엇보다 대견하고 만족스럽습니다.

 


한 단원을 마무리한 후 전뇌할동 페이지를 활용해 보던 아이는, 예전에 읽었던 동화책 내용을 되새겨볼 수 있다는 점을 꽤 재밌어 하면서, 자칫 지루할 수도 있는 문제풀이 후 놀이로 여길 수 있다는 점이 좋다고 합니다.



리뷰어가 되기 전부터 두산동아에서 발행한 백점맞는 수학으로 우리 공부방 아이의 수학학습지로 사용했었던 저로써는 우연한 기회에 큐브수학 시리즈를 알게 되었고, 매력에 빠졌습니다.
초등수학 수준별 단계별로 구성된 큐브수학 시리즈에 수록된 진도표를, 아이 스스로 체크하게 함으로써 책임감과 자신감을 높이는 데 만족한 결과를 냈기 때문입니다.
 '우리 아이에게 어떤 문제지를 사주면 좋을까?'
하고 초등생 자녀를 둔 학부모님 중에 고민하시는 분이 계시다면, 두산동아 큐브수학을 적극적으로 학습지로 추천해 드립니다. 후회없으실 것입니다.


현재의 우리 자녀에게 알맞은 수준의 문제지를 고르는 데, 참고할 수 있도록 표지에 안내되어 있습니다.
보통수준의 아이에겐 학기 중 유형잡는 큐브수학이 적당하며, 상위권 아이에게는 난이도가 있는 상위권잡는 큐브수학이 적합합니다. 이해가 빠른 아이에게 유형잡는 큐브수학은 쉽게 느껴져 지루하게 여길 수도 있기 때문이지요.

 

그렇다고 아이 수준은 생각지 않고 무조건 난이도 높은 문제지를 권하는 것, 또한 위험합니다.
상위권잡는 큐브수학은 정답지 외에 별책으로 수록된 문제지 서비스는 없고, 심도깊은 문제로 아이의 깊은 사고를 요구하는 문제가 많습니다.
학습도우미인 저는, 여러 아이들을 상대하다 보니 이해가 좀 느린 아이도 만나게 되는데 이런 경우는, 개념잡는 큐브수학을 통해 기초를 단단하게 해주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 큐브수학 시리즈의 좋은 점
목적에 따라 바로바로 대비할 수 있는 수학 전문 교재로, 아이의 실력에 맞도록 단계별로 차별화시킨 문제지입니다. 
l. 방학잡는 큐브수학
방학동안 한 학기 예습을 4주만에 완성하도록 만들어진 문제지로, 양이 적어 부담이 없습니다. 교과서 기본에 속하는 문제지입니다. 이 책의 특징은, 스토리텔링이 첨부되어 생활 속의 이야기로 흥미를 유발하고, 수학익힘책 문제를 풀어 봄으로써 교과서 내용을 확실히 익히게 할 뿐만 아니라, 사회. 과학 교과서와 연계된 체험학습 장소가 수록되어 있기 때문에 다른 과목에도 학습 동기를 부여하도록 꾸며져 있습니다.
ㅣ. 개념잡는 큐브수학

교과서 학습. 개념 중심 교재로, 그림으로 교과서 개념을 정리하고 반복함으로써 비슷하게 닮은 꼴 문제 유형을 익혀 기초력 항상에 도움을 줍니다.
ㅣ. 유형잡은 큐브수학
시험대비. 유형별 문제지로 여러 가지 시험을 완벽하게 대비하려는 학생들에게 권합니다
시험 보기 전에 꼭 풀어봐야 할 유형들을 유형 익히기→ 유형 완성하기→서술 유형 익히기
3단계 유형별 학습으로 마스터하여 학교 시험을 완벽하게 대비하여 자신감을 키울 수 있습니다.

ㅣ. 상위권잡는 큐브수학
수준 높은 수학을 경험해 보고 싶은 학생에게 알맞은 고난이도 문제 중심교재입니다.
고난이도 워밍업→ 고난도 도전하기→ 도전 올림피아드
3단계 레벨별 학습으로 수학 경시대회나 수학 올림피아드를 대비하는 상위권에 도움이 됩니다.



시중에는 다양한 출판사의 종류별 문제지가 참으로 많습니다만 자녀에게 꼭 맞는 문제지를 고르기란 여간 힘든 게 아니지요. 저도 매년 고민하는 부분이거든요^^.
무채색 뿐인 문제지와 달리 약간의 색상도 곁들여 있어 덜 삭막하다는 점과, 한 단원을 마무리할 때마다 쉬어가는 페이지로 전뇌활동 퀴즈가 있어 아이들이 덜 지겨워하며 흥미를 느낀다는 점도 추천이유에 포함됩니다.

http://www.doosandonga.com/entry/index.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