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품리뷰방

[m.a.s.리뷰]CJ 햇반단팥죽을 먹어 본 울남편의 반응



금년에는 m.a.s 상자 색상이 매번 바뀌고 있네요. 지난번에는 주홍색이더니 이달에는 초록색 상자가 배달되었습니다.
 '이번엔 뭐가 들어 있을까?'
매번 다양한 제품을 선보임으로, 상자 뚜껑을 열 때면 호기심에 마음이 설렙니다.
두두두~~~ 개봉박두!


화장품 샘플과 햇반 단팥죽이 들어 있었습니다.
'햇반'하면 데워서 먹는 밥이 떠오릅니다. 이 또한 광고를 보지 않으면 시중에 이런 제품이 나와 있는 줄도 몰랐을 거예요. 그런데 이런 죽도 있었다니... 놀랍네요.
사실 관심이 없으면 시중에 뭐가 팔리고 있는지 잘 모르잖아요. 

지난 주말, 모처럼 남편이 머무는 오후시간에 단팥죽을 먹어 보기로 했습니다.


종이 포장지 속 용기를 꺼내 표시선까지 벗긴 후, 전자렌지에 넣고 데웁니다.
햇반 단팥죽을 전자레인지로 데울 경우,
ㅣ. 햇반 단팥죽을 표시선까지 벗기세요.
ㅣ. 전자레인지에 약 1분간 데운 후 드시면 따스해서 더 맛나요.


전자레인지에 넣어 약 1분간 데웁니다. 전자레인지 사용시 반드시 표시선까지 비닐 뚜겅을 벗겨야 함을 잊지 마세요. 


맛을 지키는 깔끔한 지함 포장
CJ단팥죽
은 인체에 무해한 안전하고, 깨끗한 시스템으로 포장돼 안심하고 드실 수 있도록 포장용기를 달리 했답니다. 기존 죽 제품과 같은 인스턴트캔을 사용하지 않았으며, 지함 포장을 해 신선한 맛을 무균 상태인 클린룸에서 살균 포장하여 드실때까지 영양가 듬뿍 담긴 상태로 유지시켰다는군요. (그래도 왠지... 주부인 저는 약간 꺼려지는 일회용 용기)
굳이 따뜻하게 데워서 드시지 않아도 된다면, 휴대용으로도 좋을 듯 합니다.


뚜껑을 벗기고 먹어봅니다. 달싹지근한 맛이 제겐 너무 달게 느껴져 싫었는데, 남편과 딸은 아주 흡족한 반응을 보입니다.


남편이 팥죽을 좋아하기 때문에 가끔 팥죽과 단팥죽을 집에서 만들어 먹습니다.
제가 만든 단팥죽과 비교하니,

  집에서 만든 단팥죽  햇반 단팥죽
 맛 햇반단팥죽보다 덜 답니다  더 달콤합니다
 느낌 햇반단팥죽보다 농도가 진함  농도가 묽고 부드럽습니다
 첨가물 찰떡을 넣습니다  고구마를 넣었습니다

단팥죽에 고구마를 넣어도 괜찮더군요.
다음에 단팥죽을 만들 때, 농도를 묽게 부드럽게 만들도록 참고해야겠어요.


아빠 한입 나 한입..
사이좋게 나눠 먹던 父女(부녀)가 바닥이 드러난 빈용기를 내보이며
 "엄마, 미안하지만 엄마가 만들어 주던 단팥죽보다 더 맛있는 거 같아^^"
울딸 입맛에 딱 맞았나 봅니다. 이어서 남편도 소감을 전합니다.
 "여보, 담에 당신이 단팥죽 만들때도 이렇게 좀 달고 부드럽게 만들어 줘. 이거 은근히 맛있다."


아무리 간식이라고 하지만 남편 혼자 먹어도 부족할 양을, 딸과 함께 몇 스푼씩 나눠먹은 남편은 아쉬움이 꽤 남는 눈치입니다. 좀처럼 숟가락을 놓지 못하고 빈숟가락을 빨고 있습니다.
 "여보, 이제 숟가락 내려 놓지. 철부지 애처럼 왜 그래?"
 "감질나게 먹어서 그런지 맛이 괜찮네. 이거 한 개뿐이야?"
 "응, 가게가서 사올까?"
 "그건 아니고... 조금이니까 맛있지. 당신 덕분에 이런 걸 먹어보긴 하지만... 솔직히 이런 거 사먹는 사람도 있나? 하는 생각이 드네."
 "ㅎㅎㅎ 있겠지. 회사에서 사전조사도 없이 만들었을라구?"
 "으흠... 그건 그래."
맛나게 먹고 적은 양에 아쉬움을 드러낸 남편이긴 하나, 사먹는다는 것에는 꺼린 반응을 보인 남편입니다. 저 역시도.. ,

 

그러나 객지생활하는 울딸은 달랐습니다. 별미로 사먹을 수 있다는 군요. 더구나 남편이 생각하는 간식대용이라기 보다는 딸은 식사대용으로... 

팥의 효능

탄수화물과 단백질이 풍부할 뿐만 아니라, 인.칼슘.칼륨.철 등의 무기물과 비타민A.B도 고루 들어 있는 팥은, 이뇨작용이 뛰어납니다. 체내에 과잉 수분이 쌓여 살이 찌는 체질 개선에 좋으며, 팥 속의 칼륨이 염분에 들어 있는 나트륨을 분해시켜 만성신장염 치료에도 효과적입니다.
비타민 B가 다량 함유되어 있어 각기병을 막아 주고 몸 속의 열을 다스리며, 섬유질과 여러 종류의 사포닌이 들어 있어 장 기능을 원활하게 하여 변비를 예방합니다
다른 식품에 비해 포만감을 빨리 느끼게 해 다이어트 식품으로 좋습니다.

m.a.s.리뷰어로 이런 제품도 만나 보았어요.
객지생활하는 울딸에게는 도움이 될수도 있겠지만, 주부인 저는 남편생각과 같다는 게 솔직한 제 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