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TV

'쾌도 홍길동'을 통해 성인으로 거듭난 배우 '장근석'

사용자 삽입 이미지

꽃미남형의 미소년으로만 보였던 연예인 '장근석'씨(?)가 '쾌도 홍길동'에 '창휘'라는 인물로 등장하여 초반에 드라마를 보며 회를 거듭할 수록 저는 의문을 가졌습니다.
 '저 배우가 누굴까? 어디선가 본듯하긴 한데... 도대체 어느 프로그램에서 본 걸까? 아니면 연극배우였나?'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렇게 웃으니 시트콤에선가 본 듯한... 친근한 이미지로 다가온 건만

사용자 삽입 이미지

'쾌도 홍길동'에서는 거의 웃는 모습이 없다할 정도로 절제된 굳은 표정과 혼잣말처럼 조용하게 내뱉는 대사로 인해
 '아무리 등장인물의 성격상 어쩔 수 없다지만 저런 역할은 좀 갑갑하겠구나^^'
저는 그렇게 상상하면서 앞머리로 이마와 눈 하나를 가리고서 등장한 이 배우에 대해 무척 궁금해하다가 어쩔 수 없이 딸에게 물었습니다.
 "딸~ 너 혹시 저 배우 아니?"
 "엄마는.. 정말 모르세요? 장근석이라고, 가수겸 연기자로 활동했는데 이번 드라마에서 엄청 성숙해보이죠^^"
 "어~ 10대 소년으로 나오던 애^^"
 "예"
정말 놀랐습니다. 그 소년이 이렇게 변신을 하다니...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저 개인적으로 이 배우의 눈빛연기가 멋졌습니다. 폭발할 것 같은 감정을 억누르며 전혀 흔들림없이 끝까지 점잖고 조용한 톤의 목소리를 구사하며 예전의 모습과는 전혀 다른 이미지로 시청자인 저를 혼란스럽게 한 꽃미남 장근석.
무표정한 듯한 그의 절제된 표현에 그가 누구인지 생각나지 않아 급기야는 새로운 신인일까? 하고 속았을 만큼 성인으로 탈바꿈한 연기에 감탄을 할 만큼, 그의 연기는 한마디로 "끝내줬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퓨전드라마로, 그리고 코믹한 사극드라마로 다양한 소재를 등장시켰던 '쾌도 홍길동'은 신선한 드라마이긴 했습니다. 가끔 '홍길동'이란 인물을 중심으로 한 기본 배경에 작가가 의도한 현대사회의 문제점을 부각시킴에 있어 연결이 자연스럽지 못해 억지코믹으로 엮어진 무리한 장면으로 인해 거북함을 조금 느끼긴 했으나 현실과 과거를 오가면서 웃을 수 있었던 점에 박수를 보냅니다.
누구나 한번쯤 자신이 꿈꾸는 세상에 대한 향수가 있듯이 여운을 남기며 마무리된 '쾌도 홍길동'을 통해서 잠시나마 무거운 현실를 망각할 수 있었던 점이 좋았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쾌도 홍길동'을 꾸준히 시청한 팬은 아니었으나 이 배우의 변신을 통하여 신기해했던 점은 두고두고 기억하게 될 것 같습니다. 이렇게 못 알아보긴 처음이었던지라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