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다한생각

뜻밖의 행운으로 알게 된 한돈의 우수성






뜻밖의 행운에 어리둥절했습니다.
정확히 무슨 이벤트에 응모를 한 것인지? 기억하지 않았기에 당첨소식은 더 큰 기쁨이 되었습니다. view에 글을 송고하다가 우연히 보게 된 한돈닷컴 사이트에 방문했다가 얻은 행운입니다. 블로그를 통한 응모는 아니었지만 블로그덕분에 누리게 되는 또 다른 즐거움과 감사가 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우리나라에서 키운 소를 한우라고 하듯이, 국내 양돈농가가 스스로 양돈산업을 지키고 보호하며, 국산 돼지고기의 우수성과 요리법 뿐만 아니라, 돼지도 한돈으로 널리 알려지기를 바라며 홍보에 힘쓰고 있는 이벤트에 제가 당첨되어 한돈을 받게 된 것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뚜껑을 개봉하니 꽤 많은 양의 한돈이 들어 있었습니다.
그것도 부위별로...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안심, 목심, 삼겹살, 등심, 다리살... 깔끔하게 진공포장되어 있었습니다. 보는 것만으로도 흐뭇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 기회에 제가 막연하게 알고 있었던 돼지고기의 우수한 점을 확실하게 알게 되는 계기가 되어 소개합니다.

알고 먹으면 더 맛좋은 한돈의 우수성

ㅣ. 동맥경화증, 고혈압 등 성인병을 예방합니다.
돼지고기는 불포화지방산(아리키돈산, 리놀산)이 많이 들어있어 혈관 내 콜레스테롤의 축적을 막아주며 혈류를 왕성케 합니다. 돼지고기를 즐겨먹은 중국인들에게 고혈압 환자가 적은 것은 이 때문입니다.
ㅣ. 면역력을 강화시켜 줍니다.
돼지고기에 풍부한 알부민 성분이 단백잘의 혈중 농도를 톺여 면역력을 강화시켜 쉽게 병이 걸리지 않게 해줍니다.
ㅣ. 수은, 납 등 공해물질을 체외로 배출시키는 해독작용을 합니다.
돼지고기의 지방은 융점이 사람 체온보다 낮아서 대기오염, 식수 등으로 자신도 모르게 축적된 공해 물질을 체외로 밀어냅니다. 특히 탄광촌의 진폐증 예방에 좋습니다.
ㅣ. 젊고 탄력있는 피부를 만들어 줍니다.
돼지고기에는 다른 육류에 비해 특히 비타민 B군이 많이 들어 있으며, 양질의 단백질과 각종 영양소가 많은 고영양식품으로 피부를 윤택하게 해줍니다.
ㅣ. 어린이 성장발육에 좋습니다.
돼지고기에는 인, 칼륨 등이 많이 들어 있으며 각종 미네랄이 풍부하여 성장기 어린이, 학생, 수험생의 영양식으로 좋습니다.
ㅣ. 빈혈 예방과 간장 보호에 좋습니다.
돼지고기에는 많이 들어 있는 철은 체내흡수율이 높아 철 결핍성 빈혈을 예방하며, 메치오닌 성분이 들어 있어 간장 보호와 피로회복에 좋습니다.

신선하게 먹는 방법

* 잡은지 3~4일이 지난 돼지고기가 가장 맛납니다.
* 돼지고기의 이상적 색깔은 소고기보다 연한 분홍색입니다.
* 지방이 희고 견고하며 방향이 있는 것이 우량품입니다.
* 고기의 결은 곱고 탄력이 있는 것이 맛납니다.
* 돼지고기는 얼리지 않고 바로바로 먹는 것이 가장 신선하고 영양가가 많습니다.
  한번에 먹을 양만 구입해서 그때그때 요리해서 드시면 좋습니다.
* 덩어리 고기를 얼려서 보관할 경우, 한번 해동시킨 고기는 맛과 신선도가 급격히 떨어지므로 한번에 먹을 양으로 나누어 보관하는 게 좋습니다.
* 고기의 표면이 마르지 않도록 랩에 잘 싸서 보관하시고, 올리브유나 식용유를 고기 표면에 살짝 발라주면 산패를 지연시켜 줍니다.
* 다진 고기를 살 때에는 원하는 부위를 선택해서 그 자리에서 갈아오거나 직접 다져서 사용하세요. 양이 많아 냉동 보관할 때는, 양념해서 보관하거나 완자나 햄버거 패티를 만들어 한번 지져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한돈이라서 더 좋은 이유

생산지가 멀면 그만큼 신선도가 떨어진다는 것, 아시죠!
국산 돼지고기와 수입 돼지고기가 우리 식탁까지 오는데 걸리는 시간의 차이를 한번 생각해 보셨나요? 돼지고기는 잡은 지 일주일 안에 먹어야 가장 맛있고, 신선하답니다.
한돈
은 우리 땅에서 바로바로 유통되니, 멀리 외국에서 오는 돼지고기와는 차원이 다르지요.
신선함이 생명인 먹거리!
어디서 왔는지 이제부터 꼭 따져보시고, 이왕이면 한돈을 사랑하는 국민이 되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