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다한생각

여동생이 예뻐보이길 바라는 오빠의 조언


아들이 작년에 제대할 때만 해도 살이 너무 쪄 있어서
 '군대서 찌운 살이 안빠지면 어쩌나?'
걱정할 정도였는데, 이번에 한학기를 마치고 나타난 아들을 보니, 제대할 당시의 오동통한 모습은 온데간데 없이 사라지고 예전 모습으로 회복되어 한시름 놓았습니다.
가을이 오려는데...
아들은 예전 몸을 회복했음에도 불구하고 유행지난 옷들을 입을 수가 없다며, 정중하게 옷을 사달라고 해서 쇼핑을 나가려고 채비를 하던 중, 여동생의 차림새를 보고
 "너도 치마 좀 입지^^"
하고 말을 건넵니다.
 "치마? 불편해서..."
 "그래도 여자는 치마를 입어야 더 예뻐 보여. 치마를 입으면 바지 입은 여자보다 2배 더 예뻐보인다는 말이 있어."
 "나도 알아."
 "안다구? 그럼 굽높은 구두 신은 여자가 더 예뻐보인다는 말도 알겠네..."
 "당근이지.ㅎㅎㅎ 그래서 나 귀고리했잖아. 귀고리같은 액세사리한 여자는 뭐 1.5배 더 예뻐보인다나 하는 유행된 말도 있고, 화장하면 또 1.5배.. 이런식으로 여자로써 갖추면 플러스되는 점이 있다고 친구들 사이에 퍼져 있더만."
 "OO이도 잘 알고 있네. 엄마 젊은 시절에도 이런 말 있었어요?"
 "아니, 나는 모르는 얘긴데..."

남매끼리 나누는 이야기를 통해 오빠로써 여동생에게 하는 조언을 정리해보면,
여자로써 갖추면 더 예뻐보인다는 조건
『치마를 입으면 2배 예뻐보인다』
바지입은 복장으로 남자처럼 씩씩하게 걷는 여성보다는, 치마입고 차분하게 사뿐하게 걷거나 조심하는 모습이 더 예뻐보인답니다.
『힐을 신으면 1.5배 예뻐보인다』
다리가 길어보이는 효과가 있어 남성들 눈에는 멋져 보인답니다. 옷과 잘 매치된 구두도 스타일에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머리가 길면 1.5배 예뻐보인다』
남자들 중에도 긴생머리가 있지만, 대부분의 경우는 긴생머리가 로망인지라 긴머리를 한 여성이 더 예뻐보인다고 하네요.
『화장을 하면 1.5배 예뻐보인다』
화장하지 않은 깨끗한 피부의 얼굴도 순수하고 청순해서 좋지만, 약간의 화장으로 장점은 더 살린 화장을 한 여자는 센스있어 보여 더 예뻐보인답니다.
『귀고리를 하면 1.5배 예뻐보인다』
부담스럽지 않은 예쁜 귀고리로 얼굴형의 결점을 커버하고, 장점은 부각시키면 더 돋보인답니다.

2배니 1.5배니 하는 수치는 별 근거도 없이 아이들 사이에 퍼진 수치에 불과합니다. 중요한 것은, 자신을 가꿀줄 아는 센스있는 여성이 높이 평가됨을 알수 있습니다. 요즘 애들은 말도 잘 지어내고 유행도 잘 시키는군요.
안경을 낀 여동생을 향하여
 "OO아~ 너도 이제 서클렌즈 구입해서 착용해. 안경보다 훨씬 이뻐보인다아~^^"
 "오빠 왜 그래."
 "이왕이면 내 동생이 예뻐보이면 좋아서..."
 "아들~, OO이한테 바람 넣지 마라. 예뻐보이는 딸도 좋지만 엄마 아빠 신경쓰인다^^"
 "ㅎㅎㅎ"

사용자 삽입 이미지
울딸, 오빠의 치마권유에 치마를 입었을까요?
ㅎㅎㅎ 입지 않았습니다. 사실 치마보단 바지가 많은 딸입니다.
오빠의 조언을 참고해 두었다가 나중에 남친이 생기면 혹시 모르죠. 치마만 입을지...
대신에 금년 여름에 용기내어 구입했던 힐을 신으며
 "나 귀고리 1.5배, 긴머리 1.5배, 그리고 이 정도 힐에도 플러스 점수는 받겠지^^"
하면서 따라 나서니 오빠 키와 비슷해지네요.
여동생이 예뻐보이길 바라는 오빠의 조언을 울딸이 언젠가 참고하여 제대로 갖추게 된다면, 우리부부는 아마도 신경이 곤두서질 것 같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