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TV

서인국과 손담비VS박둘선이 강심장에서 밝힌, 꿈의 차이

화요일 밤 11시 5분, SBS 예능 프로그램『강심장』
간절하게 꿈꾸고 준비하는 자만이 그 꿈을 성취할 수 있음을 보여준 연예인이야기
 

사용자 삽입 이미지
슈퍼스타 k 우승자 '서인국'                                          '손담비'

* 서인국
72만대 1의 경쟁력을 뚫고 슈퍼스타 k에서 우승한 '서인국'씨, 가수가 되겠노라며 꿈꾸었지만 살을 빼고 와서 다시 오디션을 보라는 낙방의 아픔을 맛본 후, 거식증까지 걸리면서 고통스런 시간과의 싸움으로 힘들어하면서도 가수가 되어 큰 무대에 꼭 서고 말리라는 간절한 꿈은 항상 꾸고 있었답니다.
어려웠던 시절, 자신을 임신한 엄마가 통닭이 그렇게 먹고 싶었다는 소망을 자신이 대신하듯이 통닭앞에서는 여지없이 무너졌다는 그는 거식증에 시달렸고, 엄마는 좋아하던 통닭을 싫어하게 된 가슴찡한 사연을 들려줘 시청자의 마음을 뭉클하게 했습니다.

* 손담비
가수 데뷔 전 이효리와 함께 CF에 출연할 뻔한 사연을 공개했습니다. 이효리와의 동반 CF여서 꼭 찍고 싶었기에 오디션 준비에 온 노력을 기울였지만, 그 꿈이 좌절된 쓴맛을 보며 펑펑 울었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후에도 기회가 오기를 아주 간절하게 꿈을 꾸며 기다렸답니다. 그리하여 다른 회사 CF요청을 거부하면서까지 기다렸던 그 CF가 자신에게 들어와 결국 그녀는 간절하게 바랐던 꿈을 이루었다고 소개했습니다.

* 비
강심장에 출연한 비는 아니지만, 강호동씨를 통해서 들었습니다. 비는 월드스타를 꿈꾸며 헐리우드에서 톰크루즈와 파티장에 머물고 있는 자신을 꿈꾸며, 힘든 과정보다는 꿈이 완성된 자신을 상상하는 꿈을 꾸고 있다는 비의 생각을 전했습니다. 앞으로 비는 꼭 자신이 이루고자 한 꿈을 이룬 멋진 월드스타가 될 것이라고 믿어집니다.

힘든 과정을 먼저 떠올리기보다는 자신이 꿈꾸던 결과물에 이미 성취감을 맛보고 있는 자신을 상상한다는 것은 기분좋은 일일 것입니다. 이와 비슷한 예로, 개그우먼 조혜련씨가 소개하는 '미래일기'도 같은 맥락으로, 이미 자신이 바라는 대로 되어 있는 자신을 일기에 적고 더 나아가 일과까지 메모하면서 희열을 느끼고 행복해하는 자신을 상상할 때에, 준비하는 과정을 견디기가 훨씬 수월했다는 경험담을 들으며 공감했던 저 자신을 돌아보았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박둘선
위에 소개한 사람과는 달리, 박둘선씨는 앙드레김 패션쇼에 서기 위해 오디션에 갔다가 워킹연습 더 하라는 앙드레김 선생님의 퇴짜놓는 말씀을 듣고서 기분이 나빴던 당시에, 나중에라도 앙드레김 선생님 패션쇼 무대에는 서지 않으리라는 다짐을 해서 그런지 수많은 무대에 섰지만 지금까지 한번도 앙드레김 패션쇼에는 서지 못했다고 고백했습니다. 그리고는 이제는 선생님의 무대에 서고 싶으니 불러만 주시면 언제든지 응할 의사가 있음을 밝혔습니다...만 그녀의 꿈이 이루어질지는 모르겠습니다.
저는 박둘선씨의 오기는 짐작할 수 있었으나, 앙드레김 선생님이 그녀의 뜻을 꼭 전달받은 것처럼 자신의 무대에 세우지 않았다는 것에 놀라며, 그녀가 부정적으로 꾼 꿈에 대해 안타깝다는 생각을 하였습니다.

사노라면, 좋은 꿈이 이루어지는 시기는 더디게 느껴지지만, 잠시라 할지라도 부정적으로 꾼 꿈은 생각지도 않고 잊고 있어도 거짓말처럼 찾아들어 더 빨리 혹은 이루어지는 상황을 접하면서, 우리는 긍정적인 효과를 기대하려면 긍정적으로 생각하며 간절하게 바라야된다는 것을 잊지 말고 항상 상기해야만 삶에 유익할 것입니다.

연예인들의 꿈과는 좀 다른 상황이지만 저도 간절하게 꾼 소망이 있었고, 지금에서 이룬 것이 있습니다.
결혼해서 보니 우리부부의 신혼살림은 어른들이 소개했던 것에 미치지 못했고, 어설프게 시작한 남편의 일은 종잡을 수 없을만큼 자금부족으로 힘든 때가 있었습니다. 그때에 큰댁의 신세를 조금 지게 되면서, 서러움을 겪으며 결심한 것이 있었습니다. 남편과 제가 알뜰하게 살아서 먼훗날 우리가정이 가까운 친척의 비상구가 되는 살림으로 이루어놓고야 말겠다는 꿈을 항상 꾸면서 절약했고 알뜰하게 살림을 꾸렸습니다.
20여년이 흐른 지금, 약소한 꿈이었지만 제꿈은 이루어졌고, 가까운 집안의 가족중에서 수술비용이 필요하다거나 급하게 빌려야 할 경우, 은행을 통하지 않고 저희부부가 도움을 줄 수 있을 정도의 여유를 만들어 놓을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되기까지 알뜰하게 절약한 태도로 말미암아, 오해받아 속상함도 겪었지만 미래의 제가 알뜰한 생활태도를 교훈으로 보여주고 있는 상상을 했던 꿈이, 정말 이루어져서 아깝다는 생각없이 수술비용을 도와줄 수 있는 위치가 되었음이 되돌아보면 너무나 감사하고 행복하며 뿌듯한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꿈!
긍정적인 쪽에, 아니면 부정적인 생각에 촛점을 맞출 것인지는 각자의 몫입니다.
★꿈은 이루어진다★
는 월드컵 축구 4강의 기적을 생각하면, 우리는
긍정의 힘!
그리고 간절한 꿈의 힘!
강력한 자석의 힘처럼 끌리기 때문에 절대로 부정적인 꿈을 꾸지 않는 것이 우리의 신상에 좋음을 강심장에 출연한 연예인의 예로 들어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