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혼돈의교육

가까이 하기엔 정서가 너무 머언 일본

독도는 우리땅이라고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모두가 외칩니다.
그러나 일본의 국민들은 독도가 일본땅이라고 모두 외치지는 않는답니다.

독도는 우리땅이니까 대한민국 정부는 안심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일본정부는 독도를 일본 것으로 만들기 위해서 터무니없는 억지를 부리면서 세계 여러나라에 구걸하고 다니나 봅니다.

독도는 엄연히 대한민국 것임을 우리는 역사적으로 인식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일본은 일본에게 불리한 역사하고는 관계없이 가까운 위치임을 내세우며 시시때때로 떼를 쓰면서 우리의 눈치를 보더니 이번에는 아예 도둑질할 목적으로 교과서에 활자로 남겨 기싸움을 하자고 덤비고 있습니다.

우리 조상들이 남긴 선비정신은 때때로 답답한 현실을 초래하여 치밀하게 계획하고 덤비는 일본에게 발목잡힐까 염려됩니다.
'우는 넘 떡하나 더 준다'는 속담도 있고
'O이 무서워서 피하나 더러워서 피하지'
라는 속담을 자꾸만 떠올리게 하는 일본의 생떼쓰는 모습이 너무 못마땅하여 사탕하나 물려주고 살살 달래서 떼쓰지 말라고 타이르고 싶습니다.

좋은게 좋다고...?
우리는 역사적으로 접근하면서도 우리 조상들이 살던 땅을 제대로 챙기지 못하고 있는데
일본은 그저 일본땅과 근접해 있으니 일본땅이라고 빡빡 우기며 자꾸만 돌을 던지는 행위를 보이며 도둑질을 정당화하기 위해 안간힘을 씁니다.

우리 나라 국민은 정부보다도 더 뜨거운 열정을 가지고 일본정부에다 대고 씰데없는 소리 하지말라고 흥분하지만 우리 나라 정부는 국민들 열정을 따라오지 못하고 쩔쩔매고...
일본은 정부가 나서서 남의 땅을 훔쳐오려고 온갖 술수를 다 부리고 있어도 일본 국민은 관심조차 갖지 않고 있습니다.

따져보면 많은 차이를 느낄수 있는 것 중에 딱하나 일본이 부러운 것은 국민들이 나서서 목청을 높이지 않아도 된다는 점입니다.

자라는 아이들에게 의문점 하나를 더 얹어주게 된 환경이 참으로 서글픕니다.
 "샘~ 독도는 우리 나라 것인데 왜 일본이 자꾸만 자기들거라고 우겨요?"
 "욕심꾸러기라서 마구 덤비는거야. 자꾸 조르면 누가 주는 줄 알고... ^^"
아이들과 이런 저런 이야기를 나누다 보면 제가 밀립니다.
 "대마도를 지킨 장군이 우리 나라 장군이라고 배웠는데 왜 지금은 그 섬이 일본것으로 되어 있습니까? 왜 우리는 그 섬을 우리 나라 것으로 찾아오지 않습니까?"
 "......"

'착하게 살아라'고 가르치기엔 너무 가까운 곳에서 우리의 나약함을 비웃는 일본이 있어서 참으로 난처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이들과 함께 우리 나라 지도를 볼 때마다 느끼는 것은 너무 애처롭다는 것입니다.

세계지도속의 한국 http://blog.daum.net/wittytoto/1683383
거미같은 민족 http://blog.daum.net/wittytoto/1267401


지도를 클릭하시면 위치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독도는 우리가 잘 지켜 후손들에게 물러줘야 할 영토며 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