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이놓인방

백만장자 사고방식을 빌린 '밀리언 달러 티켓'


한동안 책에서 멀어진 듯한 엄마를 위해 딸이 이벤트에 응모했다는 것만으로도 고맙고 기특한데, 이 책이 당첨되어 배달되었을 때 엄마선물이라며 내미는 딸의 마음에 감동먹은 나는, 나중에 딸에게 남친이 생기더라도 요런 맴은 변하지 않기를 바라는 엄마의 욕심을 드러내본다.ㅋㅋㅋ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 책에는 백만장자 마이클과 회사일로 해외출장가는 샐러리맨 톰이 등장한다.
그리고 백만장자 마이클은 백만장자 사고방식종업원 사고방식의 차이를 톰에게 느끼게 하면서 스스로 성공한 삶이라는 만족감을 끌어내기 위한 지침으로 자신이 생각하는 여덟가지 성공법칙을 톰에게 이야기하고 또 톰은 관심을 가지고 아주 열심히 메모하는 형식으로 이 책을 채우고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1. I Believe/『난 나 자신을 믿는다』'로 시작된 여덟가지 성공법칙
2. Be pawwionate and want it/『열정을 가지고 성공을 갈구한다』
3. Extend your comfort zone/『자신에게 편안하고 익숙한 영역을 확대하라』
4. Lies and luck don't work/『거짓말과 운이 성공을 만들어내지는 않는다』
5. Install goals/『목표를 설정하라』
6. Enjoy hard work/『일을 즐겨라』
7. Very, very persisten/『아주아주 끈기를 가져라』
8. Expect failure/『실패를 예상하라』

백만장자로 자수성가한 마이클이 알려준 여덟가지 성공법칙의 첫문장에 등장하는 I Believe가 각각의 문장을 이루는 첫글자를 조합하여 또다시 I Believe가 되는 점으로 보아 자신을 믿는 긍정적인 태도가 얼마나 중요한지 깨닫게 되고, 이 내용을 듣고 열심히 메모한 톰은 이런 사고방식을 자신만 아는 것이 아니라, 더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는 역할자가 되어야겠다는 새로운 다짐을 하게 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부자만이 성공한 삶이라고 착각하지 않기를 바라는 넉넉한 사고가 좋다.
자신의 기업을 가진 사장이던 회사에 소속되어 근무하는 샐러리맨이던 간에 자신이 좋아서 하는 일에 목표를 가지고 아무리 힘든 상황이 와도 열정을 가지고 새로운 일에 도전하는 삶에 찬사를 보낸다.
그리고 아무리 이론적으로 많이 안다고 해도 실천하지 않으면 아무 소용이 없기에, 실패를 두려워하지 말고 용기내어 도전하기를 권함에 있어서 부드러운 충고가 인상적이다.

『누구나 잘못된 판단을 내릴 수 있고 또한 누구나 실패할 수도 있다.
그러나 성공하는 사람은 실패속에서 지혜라는
훌륭한 스승을 만나 교훈을 얻는 것이다.
중요한 것은 실수를 얼마나 자주 하느냐보다
실수에 어떻게 대처하느냐 하는 것이다.』

본문중에서
명심해야 할 대목이다.
더불어 하나 더 추가하면

『어떤 부모를 두었고, 어떤 교육을 받았는지는
우리 인생에 그리 큰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네.
정작 중요한 것은 자신이 어떤 경험을 했고,
어떤 생각을 가지고 있으며,
어떻게 일을 해나가느냐 하는 거지.』

본문중에서

나의 경험, 나의 생각에서 비롯된 실천의 행동이 중요함을 강조하는 자수성가한 백만장사의 충고를 여과없이 그대로 받아들여 내것으로 만들려는 열린마음의 자세는 우리 각자의 몫이 됨을 잊지 말아야겠다.

우리는... 사람은... 욕심의 한계가 없기에 때로는 지나친 욕심으로 화를 부르기도 하지만 그래도 우리는 꿈을 가져야하고 이루기 위한 노력을 해야한다. 그래야 살맛이 난다. 아무리 각박한 세상이라 하여도 우리는 꿈이 있어야한다.
백만장자가 되는 꿈이던... 남에게 전달을 잘하는 매니저가 되는 꿈이던... 자신이 몸담고 있는 분야에서 최고가 되어야겠다는 꿈이던... 사회적으로나 타인에게나 害를 끼치지 않는 꿈을 우리는 날마다 키우고 채우는 노력을 게을리하지 말아야함을 다시금 상기시키며, 내용에 관계없이 나에게 이 책을 건넨 딸의 마음에도 좋은 본보기가 되는 책으로 자리잡기를 바란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생필품의 이중적인 포장을 없애자는 노력으로 자원을 아끼고 가격도 낮추는 운동이 벌어지고 있기에 출판업계에서도 장식적인 포장을 줄이고 재활용 용지를 이용하여 책값을 낮추고자 하는 노력을 해 줬으면 하는 기대를 해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