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TV

불쾌지수 높이는 이간질녀 최미란


드라마 '바람불어 좋은날'

바람불어 좋은 날이 아니라, 바람불어 불쾌한 날이 되어가고 있는 중이라 안타깝습니다. 일에서는 철저한 장대한(진이한)이 최미란(이성민)에 대한 오해가 풀리면서 그간의 마음고생은 다 잊은양, 미혼부로 키운 독립을 자주 만나도록 배려하는 모습를 보이면서 아내인 권오복(김소은)에게 거짓말을 하더니만 결국에는 결혼생활에 위기를 맞게 되었습니다.
이 틈을 이용하여 최미란은 첫사랑인 대한이와 재결합을 꿈꾸며, 주변사람들에게 거짓 정보를 흘려 대한과 오복사이에 오해의 골을 깊게 하여 이혼으로 끝나기를 바라며 얄미운 짓을 서슴없이 하고 있습니다. 이런 문제의 발단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최회장 부녀의 이기심이 시청자를 화나게 합니다.

최미란 아버지 최회장(연규진)의 빗나간 부성애로 인한 것입니다.
최미란(이성민)의 첫사랑인 대한이가 못마땅했던 최회장은, 딸이 미혼의 몸으로 아기를 낳았음에도 불구하고 그 아기가 죽었다고 딸에게 속인 후, 다른남자와 결혼시켜 미국으로 보냈습니다, 딸이 낳은 아기를 고아원에 맡겼지요. 이 사실을 알게 된 대한이가 아기를 찾아와 7년동안 묵묵히 키웠습니다.
딸의 행복을 위해 자신의 외손주를 부정할 만큼 냉정했던 최회장이, 이혼녀가 되어 한국으로 돌아온 딸이 아이를 낳을 수 없는 몸임을 알고서는, 독립이를 자신의 손주로 만들기 위해 재력으로 대한을 회유하려 할 뿐만 아니라, 이미 결혼하여 가정을 꾸려 잘 살고 있는 대한과 독립을 딸과 맺어주겠다고 나섰습니다. 대한이가 미란과 사귀는 것을 무척 싫어하며 마음에 상처를 많이 줬던 과거는 다 잊고, 이제 와서 자신의 핏줄이라고 독립을 찾으려 하는 파렴치한 속셈을 드러내고 있습니다.

최미란, 지나간 사랑에 대한 집착과 잘못된 모성애
미란은 아버지의 뜻에 따라 결혼 후 미국으로 건너가 살다가, 첫사랑 대한이를 잊지 못해 결국 이혼을 하고 한국에 돌아와 대한이를 찾습니다. 이혼할 각오로 살았다면 차라리 아버지의 뜻을 진작에 거슬리고, 대한과 사랑의 도피행각이라도 벌이지 왜 이제와서 남의 행복한 가정을 넘보는 얄미운 짓을 하는지...  이 여인의 행동도 최회장의 이기적인 마음과 별반 다르지 않아 시청자를 화나게 합니다.
미혼부로 7년을 지내다가 권오복을 만나 엄마없이 자란 독립에게 엄마를 만들어 주고 행복한 가정을 꾸리고 있는 대한의 주변을 돌면서 독립이를 낳은 생모임을 내세워 오복을 괴롭힙니다. 대한과의 재결합을 꿈꾸며 주변사람들에게 대한과 오복부부를 이간질시키는 얄미운 짓을 계획적으로 저지르고 있습니다.
생모는 죽은 줄로만 알고 있는 독립에게 수시로 접근하여 대한과 오복을 긴장시키더니, 독립에게 자신이 생모임을 밝히려고까지 했습니다. 아이가 혼란을 겪거나 받을 상처에 대한 염려는 하지 않고, 오직 자신의 아이를 찾겠다는 일념에 불타는 그녀의 모성이 위태롭게 느껴집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장대한의 변명과 잘못된 거짓말
오복은 대한의 계속된 거짓말로 마음에 상처를 입었습니다.
미란이 아기를 버리고 미국으로 떠난 게 아니라는 오해가 풀리자, 마음이 약해진 대한이가 미란이가 보고파하는 독립이를 자주 보도록 배려해 주었던 것입니다. 이 과정에서 오복이 마음쓸까봐서 거짓말을 했고, 대한의 이같은 거짓말을 이용하여 최미란이 오복에게 넌지시 알려주므로써 부부사이에 오해가 생기도록 만들었습니다. 미란이가 바라는 대로 이들 부부사이에는 신뢰가 깨지고 오복이 이혼을 생각할 정도로 흔들어놓았던 것입니다. 미란의 이같은 속셈을 눈치챈 대한이지만, 장인과 고향오빠인 기철까지 동원하여 이간질 시키고 있는 미란이로 말미암아 오해는 쉽게 풀리지 않는 답답한 상황을 맞고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오복의 고향선배 최기철의 등장
밋밋한 드라마에 불륜을 가미하면 관심을 더 끌수 있다는 생각에서인지, '바람불어 좋은날'에 짝사랑을 바람으로 포장하여 재등장시켜 최미란에게 날개를 달아 주었습니다.
그린유업(최회장 회사)의 주거래 목장 소유주로 오복의 고향오빠 최기철의 재등장을 반가워하는 최미란은, 기철이가 오복을 좋아하는 감정이 있음을 눈치챈 후, 기철의 마음에도 혼란을 줍니다. 대한이가 자신(미란)을 좋아함으로 오복이가 마음고생이 심하다는 거짓말을 합니다. 오복이가 행복한 삶을 살도록 바라는 기철의 마음이 아프고 대한이를 원망하게 됩니다.
대한과 미란, 오복과 기철... 미란이가 대한과 오복이가 이혼하도록 만들기 위해 계획적으로 저지르고 있는 이간질에 농락당하고 있는 두 남자의 태도가 참 못마땅합니다.
최기철, 이 남자 오지랖도 넓어요. 이미 결혼하여 잘 살고 있는 오복주변을 왜 자꾸 맴도는지 원... 대한이 자꾸만 오복과 기철이 관계를 의심하도록 뉘앙스를 풍기고 있습니다. 이 남자는 미란이 전하는 거짓 소식만 믿고 덤비는 경솔함을 보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오복 친정아버지의 이기심
미혼부인 대한과 결혼하려 할때 강하게 반대하던 오복아버지는, 결혼시키자 마자 사위한테 사업자금으로 돈을 빌려 투자했다가 홀라당 사기당하고도 정신 못차리는 뻔뻔한 아버지입니다.
시할머니를 비롯하여 시부모님과 함께 살고 있는 딸아이의 입장은 전혀 고려하지 않고, 딸내미 집이니 하고는 사돈집에 머물고 있는 친정아버지는, 최회장의 제안을 받아들일까? 말까? 목하 고민중에 있습니다.
오복과 대한이가 이혼으로 끝나기를 바라는 최회장 부녀가 큰돈을 내놓고 회유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오복의 친정아버지는 딸을 이혼녀로 만들려 하고, 최회장은 딸의 불륜으로 대한의 가정이 깨지기를 바랍니다.
이 두 아버지의 딸사랑은 일반적인 상식으로는 도무지 이해하기가 힘들어 혼란스럽기만 합니다.

이미 7년전에 끝난 사랑, 더구나 최회장의 계략으로 마음에 상처를 입고서 힘들게 보낸 세월을 극복하고, 오복을 만나 행복한 가정을 일구며 살고 있는 대한에게 접근하는 최미란의 과거사랑에 대한 집착이 짜증을 불러일으킵니다.
자신의 행복을 위해서라면 어떤 수단과 방법을 동원해서라도 쟁취코자 갖은 꾀를 다 쓰고 있는 최미란을 '바람불어 좋은날'은 이간질 여왕으로 등극시켜, 더운 여름날 불쾌지수를 더 높이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