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TV

다이어트킹 숀리가 말하는 이부자리 '몸부팅' 이란?


100일간의 약속으로 'SBS스타킹'을 통해서 다이어트에 성공한 사람들 모습이 지난주말(5월8일)에 공개되었지요. 완전 다른 사람으로 변신한 그들의 모습을 본 소감과 더불어 '숀리의 다이어트 킹'이 1회로 끝나는 것을 무척 아쉬워하며 포스팅을 했었지요. 그 포스팅이 저의 마우스 실수로 말미암아 삭제가 되고 말았지만^^
어제(5월 15일) 방송을 통하여 '다이어트킹 2탄'을 준비중이라는 소식을 들으니 참 반가웠습니다. 제가 도전할 리는 없겠지만, 누군가의 도움없이는 도저히 다이어트할 수 없는 고도 비만인들에게 꾸준히 희망이 되는 프로그램으로 정착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해 봅니다.
'다이어트 킹 2탄'에서는 비만으로 고생하는 커플(가족, 연인, 친구 등...)에게 도움을 주고자 도전자들을 모집중이라고 합니다. 관심있으신 분은 응모하여 1회 도전자들이 누린 성공의 맛을 만끽하는 새로운 주인공이 되기를 기원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성공적인 결과를 위해 다이어트와 사투를 벌인 도전자들과 더불어 지도를 맡았던 숀리씨에게 찬사를 보냅니다. 100일만에 50kg이상을 뺀 분의 인간승리앞에서는 충격에 이은 감동으로 눈물이 났습니다.
도대체 어떻게 했기에 단기간에 이토록 심한 감량을 할수 있었는지 궁금해하는 사람들이 많으니, 숀리씨는 하루를 시작하는 아침에 이부자리위에서 처음하는 운동의 중요함을 강조하며 공개했습니다.
이는 하루 활동을 시작하기 전에 굳은 몸을 풀어줌으로써, 하루 동안 사용되는 모든 에너지가 운동량이 되기 때문에 다이어트 효과를 더 낼 수 있다고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진의 이 동작은 1번 동작으로, 목과 척추를 부팅시키는 동작입니다.

제가 실제로 해보았습니다. 쉬워보였지만 힘들더군요. 제 동작을 담아줄 사람이 없어서 동영상은 다음기회에 올리도록 하고... 숀리씨가 공개한 우리몸을 부팅시키는 순서와 동작을 글로 옮겨보겠습니다.^^
1. 목·척추 부팅하기
먼저 기지개를 쫙 폅니다.
그리고 누운채로 무릎은 구부리고 윗몸일으키기 자세를 취합니다. 이때 두팔은 쭈욱 뻗어 마주잡고, 손은 김연아선수가 007총쏘는 모양을 취하면서 윗몸을 일으키는데 오른쪽한번 쏘고 누웠다가 다시 상체를 일으키며 중간쏘고, 또다시 눕고 일어나며 왼쪽-중간-오른쪽-중간-왼쪽...으로 반복하며 윗몸을 일으킵니다.
2. 뱃살 부팅하기
누워 기지개를 켠 자세로 오른쪽으로 한번, 왼쪽으로 한번 기울인 후, 상체를 일으키며 팔은 앞으로 뻗고 무릎은 구부려 상체쪽으로 모았다가, 팔과 다리를 X자 모양으로 벌렸다가 다시 모읍니다. 그리고 다시 누워 기지개부터 반복합니다.(이 동작에서 X모양 만들기 쉽지 않네요. 비틀거립니다)
3. 팔·상체 부팅하기
다리를 벌리고 일어선 자세에서 시작합니다.
발은 가만히 두고, 상체를 숙여 오른손, 왼손, 차례로 손바닥을 바닥에 대며 기는 듯한 동작을 취하다가 두손바닥을 동시에 바닥을 밀어내듯이 바닥을 짚습니다.(이 때 주의할 점, 상체를 너무 멀리 두면 일어서기 힘듭니다.) 그리고 상체를 일으키며 무릎은 구부렸지만 앉은 자세를 취하고 팔은 양쪽으로 벌입니다. 나비처럼 벌린 두팔을 안밖으로 흔들며 의자는 없지만 의자에 앉은 자세로 팔딱팔딱 뜁니다.
4. 다리·하체 부팅하기
다리를 어깨너비만큼 벌리고 서서 만세부른 자세에서 허리를 숙여 바닥을 짚은 다음, 두발모아 오른쪽-왼쪽으로 반복하며 뜁니다.

우리몸을 네부위로 나누어서 부팅을 하는데, 반드시 1-2-3-4 차례대로 해야하며 반복 5회 실시합니다. 이는 하루 활동을 시작하기 전에 몸이 운동을 할 수 있는 상황을 만들어주는 것으로서 컴퓨터의 ‘부팅’과 같은 개념이랍니다. 눈을 뜨면서 기지개를 켬과 동시에 이불위에서 하십시요. 체육실의 매트대용으로 안전할 뿐만 아니라 바로 하면 효과가 더 좋다니까요. 글로 옮긴 동작을 막상 해보니 마음대로 되지 않았습니다. 좋은 습관이 되도록 몸에 익혀서 내몸의 부팅효과를 감지하고 싶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잠깐 식단공개도 있었습니다.
저염식단의 예로, 미역국을 끓일 때는 쇠고기대신에 닭가슴살을 사용하며 간은 거의 하지 않는답니다. 처음에 적응하기 힘들어서 그렇지 맛이 괜찮다고 하네요. 그리고 점심때는 먹고싶은 대로 먹어도 된답니다. 탄수화물 과잉 섭취니 뭐 이딴 것도 신경쓰지 말고 맘껏 먹되, 저녁은 단백질과 야채위주로 먹으면 빠르고 확실한 다이어트가 된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