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TV

실수/1억이란 돈, 세는게 훨씬 쉬운데...

사용자 삽입 이미지

SBS
수목드라마 『시티홀』
에 인주시의 부시장으로 혜성같이 나타났던 조국(차승원)이라는 인물이 부시장에서 물러나 10급공무원으로 형편없는 대접을 받던 신미래를 인주시의 시장으로 당선되는데 도움을 준 후, 자신은 인주시의 국회의원후보로 나와 선거운동에서 연설을 하면서 던진 질문에 대해 생각해 보게 되었습니다.

조국이 연설장소에 모인 시민들을 향해서
 "돈 1억원을 세는게 더 쉬울까요? 버는게 더 쉬울까요?"
하고 묻는식의 연설을 합니다. 그리곤 이어서 계산한 시간을 빠른 속도로 공개했는데... 그걸 다 외워서 아주 자연스럽게 대사를 하는 배우의 속도를 저는 도저히 따라갈수가 없음에 감탄을 금치 못했습니다.
그리고 계산기와 메모지를 챙겨놓고 찬찬하게 따로 계산해 보게 되었습니다. 너무 멋진 멘트에 감동하고 공감하면서^^

사용자 삽입 이미지

조국이 알려준 대로,

만원 한장 셀때마다 1초 걸린다고 가정하고, 천만원 세는데 걸린 시간이 천초, 이는 시간으로 2777시간 46분 40초로 돈세는 일 외에는 아무것도 하지않고 계속해서 한장셀때마다 1초걸린다고 가정했을 때입니다.
날짜로 다시 계산해보니 115일간 하고 17시간 46분 40초 걸린다는 계산이 나오더군요.
여기에 10배하면 1억원이 되니, 1150일이 걸리는데 이는 3년하고 55일 17시간 46초 40초 걸립니다. 제 계산이 실수없이 정확하다면요.^^
그런데 하루정도 24시간도 아니고, 3년이상을 돈만 세는데 매달릴 수 있습니까?
돈만 본다고 가정하면 행복할 것 같습니까.
저는 돈냄새에 정신이 혼미할 것 같다는 생각이 먼저 듭니다.
피곤하면 쉬어야하고, 잠도 자야하고, 밥도 먹어야하고, 생리현상도 해결해야하고 등등...
1억원이라는 돈을 이 계산법에 맞춰서 셀 수 있는 사람에게 준다고 해도 가질 수 있는 사람은 한명도 없을 것 같습니다.
그러면 1억원이라는 돈을 버는 것은 쉽습니까?
이것도 서민들에게 쉽지 않은 꿈임을 우리는 이미 알고 있습니다.
1억이란 돈을 세는게 쉬울까요? 버는게 쉬울까요?
세는 것도, 버는 것도, 쉬운 게 없다는 결론입니다.


조국은 1억이라는 돈을 이용하여 희망을 말하고 있더군요. 벌수 있다는 꿈, 일자리 창출... 표를 모으기 위한 연설로만 끝날 게 아니라 정말로 이룰수 있다는 희망으로 살면서 하루하루가 신나는 날이 될수 있도록 만들어주기를 드라마를 보면서 심취된 제가 ^^윗부분 연설내용에 저까지 빨려들어가는 바람에 계산법이 틀렸음을 몰랐습니다..

선거때에 내세우는 비전은 참 거창합니다. 드라마 '시티홀'에서도 우리는 엿볼수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이제 더 이상 속고 싶지 않습니다. 그러기에 진실된, 정말로 이룰수 있는 공약을 내세우는 사람을 선호하게 됩니다.
그런 점에서 시티홀은 약간 코믹스럽고 풍자적이긴 하지만 인주시장으로 나섰던 신미래의 간단한 공약은, 엉뚱하게도 될수 있으면 하지 않겠다는 것이 먹힌 것입니다. 정말로? 실제로? 현실에서? 이런 정치인을 만나면 당신은 어떤 선택을 할것인지 생각해 보는 재미를 드라마 '시티홀'이 주더군요.

국회의원 후보로 나선 '시티홀'에서의 '조국'이 말한 1억원의 화두가 제 머리속에 오래도록 남을 것 같습니다. 계산에 있어서 제 실수까지도 ㅋㅋㅋ

계산수정^^
천초에서 시작해야 하는군요. 만원짜리니까요.
천초는 16분 40초
여기에 10배하니까 만초군요. 애갱 얼마안되네요.
2시간 46분 40초
돈벌기 참 쉽네요. 세어서 가져가라면 좋겠네요. 이런 급당황?¿!¡

2Proo님의 댓글보고 깨달았습니다. 감사합니다.

조국의 연설대로 빨려들어가 계산을 잘못해서 올린 제 글을 보신 블로거님께 죄송한 마음 전합니다. (그럼 시티홀 쓴 작가도 착각했다는 결론? 후훗)