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혼돈의교육

아들이 보낸 택배를 보고 딸이 감탄한 이유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엄마, 공유기 보냈으니 OO이한테 연결해서 사용하라고 하세요. 오늘쯤 도착할 거예요."
아들과의 통화가 끝나자 마자 문자가 들어왔습니다. 몇시쯤에 택배 예정이라는...

인터넷이 연결되지 않은 컴퓨터가 우리집에 한대 더 있음을 알고 있는 아들이, 수능을 마친 여동생과 저의 사용시간이 겹칠 것을 염려하여 동생이 아무 시간때나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기를 바라는 배려심을 발휘한 것 같습니다. 객지에서 자취하는 아들과 함께 지내던 아들친구가 독립해 나가면서 소용없게 된 공유기라고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들이 손수 포장하여 보낸 박스를 열어보던 딸이, 감탄을 하기에 사진으로 담았습니다.
 "엄마, 이 포장 좀 봐. 오빠성격 보이네^^"
 "어지간히도 꼼꼼하게 포장했네."
 "엄마가 봐도 그렇지?"
 "그래"
 "꼼꼼한 아들이 엄마아들다워 흐뭇하지."
 "그러는 너는? 너도 꼼꼼하잖아."
 "나야 뭐 여자라서 그렇다고 치지만... 와 남자가 이 정도면 좀 심하지 않나.ㅋㅋ 엄마 이런 아들보는 소감이 어때?"
 "너 지금 엄마 놀리냐?"
 "아니, 놀리는 게 아니라... 꼼꼼함의 진수를 오빠가 제대로 보여주길래... 엄마가 우리를 이렇게 가르쳤잖아."
 "내가 언제..."
 "엄마의 생활을 통해^^"

사용자 삽입 이미지

테이프를 떼어내고 위의 박스조각을 꺼낸 후 내용물을 꺼냈음에도 불구하고, 또 아래에 작게 접힌 박스조각이 여러개 들어 있었습니다.
 "꼼꼼한 줄을 알았지만, 이 정도일 줄은 미처 몰랐네. 이렇게까지 안해도 되는데..."
 
사용자 삽입 이미지

크기가 적당한 박스를 구하지 못한 아들은 박스의 일부를 잘라 포장용으로 사용하고, 그 안에 흔들림 방지를 위해 박스를 작게 오려 접은 후, 빈공간을 채워 넣었던 것입니다.

제가 보기엔 딸도 아들못지않게 꼼꼼한 성격입니다만, 딸은 자신의 자유로운 시기에 딱 맞춰 공유기를 보내준 오빠의 마음 씀씀이를 고마워하면서도, 오빠의 포장솜씨에 더 감탄을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