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다한생각

유니세프 후원가족이 되어 주세요^^

제가 오늘 오른쪽 사이드바에 위와 같은 위젯을 달았습니다.
유니세프(국제연합국제아동긴급기금) 후원을 쉽게 할수 있도록 돕는 장치입니다.
여러분의 애정어린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클릭으로 더 자세한 정보를 알수 있습니다.☞ http://www.unicef.or.kr/
 
사용자 삽입 이미지

차별없는 구호정신
유니세프의 설립정신은 국적과 인종, 이념, 종교, 성별 등과 상관없이 도움을 필요로 하는 어린이가 있는 곳이면 어디든지 달려가 도움의 손길을 전하는 '차별없는 구호'입니다.  이러한 정신에 따라 2차 대전의 패전국들과 중동, 중국의 어린이, 극동의 한국 어린이들까지 모두 유니세프의 도움을 받았습니다.

가정과 지역사회의 능력 개발
유니세프는 장기적인 차원에서 어린이 상황을 개선하기 위해 각 가정과 지역사회가 스스로의 능력을 키우도록 도와줍니다. 어린이들의 보호자와 지역사회 주민들을 훈련시켜 식수 제공을 위한 펌프나 우물을 관리하도록 하는 한편, 어린이의 영양과 질병관리를 가정에서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사업동반자와의 긴밀한 협력
유니세프는 각 개발도상국에서 그 나라 정부 및 유엔기구, 인도주의적인 비정부기구들과 협력하여 활동하고 있습니다. 각 분야의 사업동반자와 공동으로 일함으로써 긴급한 구호를 필요로 하는 어린이와 여성에게 더 빠르고 효율적인 지원을 해줄수 있게 됩니다.

지속 가능한 인류의 발전 지향
유니세프는 인류의 발전이 어린이가 어떻게 보호받고 자라나는가에 달려 있다고 믿습니다. 지구촌이라는 세계공동체는 어린이의 건강과 교육, 평등, 보호를 위해 인도주의를 실천해야할 의무를 지고 있습니다. 유니세프는 국제사회와 각 나라가 정책을 세우고 재원을 사용함에 있어 어린이를 가정 먼저 고려하도록 이끌기
위해 노력합니다.


해외뿐 아니라 국내에도...
아니 자신의 주변을 돌아보면 가까운 곳에서도 관심과 후원을 호소하는 아이들과 단체들이 많기에 감히 해외까지는 생각지 못했던 저였던지라 많은 망설임이 있었습니다만, 블로그를 통해서 얻어지는 것에 대한 나눔으로 여기고 또 새로운 물꼬를 터는 계기로 삼았습니다.

'십시일반'이라는 생각으로 부담스럽지 않은 참여를 호소해 봅니다.
위젯을 달아 홍보에 참여하거나, 후원으로 동참하시어 나눔의 생활인이 되어보시지 않으시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