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다한생각

발마사지기 사용하려다 제제당한 젊은이

목과 어깨 통증치료를 위해 제가 다니고 있는 병원의 대기실에는, 기다리는 동안 등과 발을 마시지 할수 있도록 마사지기계를 준비해 놓고, 누구나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해 놓은 배려가 참 마음에 드는 곳입니다. 물론 의사선생님도 친절하시구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오전에는 부지런하신 어르신들이 이른시간부터 먼저 접수를 해놓고 기다리시기에 감히 제가 시간낼 엄두를 못내고, 늦은 오후시간에 병원을 찾게 되는데...
며칠전, 통증치료를 위해 병원을 찾은 여자친구를 따라온 젊은이가 발마사지기를 사용하려다 여자친구로부터 제제를 받고 있어서 보았더니 남성이 양말을 벗다가 멈춘상태였습니다.
 "너 맨발로 마사지기 사용하려고 그래?"
 "응, 안되니?"
 "여러사람이 사용하는 건데 맨발로 사용하면 더럽잖아. 하려면 양말신고 했으면 좋겠어."
 "맨발사용이 더 효과적이잖아."
 "너 혹시 무좀없니?"
 "......"
조용해졌습니다. 젊은이는 여자친구의 말을 수긍한 눈치입니다.
그렇습니다. 여러사람이 사용하는 물건이기에 자신만의 이익을 위해서 사용하면 안됨을 알리는 젊은여성의 센스가 빛나는 순간이었습니다. 무심히 자신의 맨발을 발마사지기에 올려놓으려다 멈춘 젊은이의 무안해진 마음도 헤아려지면서 속으로 웃음이 났지만, 이 젊은커플에게 칭찬을 해주고 싶었습니다.

어르신들이 보시기엔 요즘 젊은이들이 이기적이며 때론 예의범절이 없다고 염려를 하시는데... 우리 사회에는 그래도 타인을 위한 작은 배려의 마음이 싹을 틔우고 있음을 느끼며 마음이 흐뭇했습니다.  


발지압(마사지) 할때의 주의할 점  

첫째, 식사후 1시간 이내는 발지압을 삼가 하세요 .
식사후의 혈액은 소화를 돕기 위해 위(胃)에 모이는데 이때 발을 자극하면 혈액이 분산되어 소화작용에 부담을 줍니다.
둘째, 배가 많이 고플때는 하지 않는게 좋습니다.
혈액순환이 활발해지고 위 반사점 자극으로 위산이 분비되어 좋지 않답니다.
셋째, 상처와 부종이 심하게 있는 경우도 하지 마십시요.
전염병, 악성종양, 중증심장병, 뇌출혈, 호르몬제 복용중인 경우에도 삼가하세요.
넷째, 임신중이나 생리중에는 발자극에 주의하십시요.
생리중 자극은 생리를 오래하거나 빨리 끝내기도 하며 임신후 약 8주 까지는(무리한 지압의 경우) 태아에 좋지 않습니다. 하지만 8주후에는 발을 자극하면 태아와 스킨쉽을 할 수 있고 산모의 건강에도 아주 좋습니다. 임신한 경우 맨발공원이나 강한 지압봉 그리고 강한 기계식 마사지기는 피하셔야 합니다.
다섯째, 왼발부터 시작하고 오른발을 합니다.
심장에 무리를 주지 않기 위해서 즉, 심장을 깨우는 것입니다.
여섯째, 중학생 이하 어린이는 가능하면 지압기를 사용하지 않고 손으로 부드럽게 합니다.
피부가 연하기 때문입니다.
일곱째, 발자극운동이나, 발목운동 후에 미지근한 물을 복용함이 좋습니다.
맛사지로 걸러진 노폐물이 신장에 모여 있을때 소변으로 배설하기 위해서입니다.

출처/지식인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