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품리뷰방

돼지감자의 비밀을 품은 '뚱단지차'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엔돌핀F&B사의 뚱딴지차를 아십니까?
뚱딴지?
이름이 참 엉뚱합니다.ㅋㅋㅋ
모니터링 요원으로 활동하면서 다양한 차를 맛보는 재미가 솔솔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뚱딴지란?
돼지감자를 달리 부르는 말이라네요.
돼지감자? ~도 저에게는 생소하여 찾아봤더니

사용자 삽입 이미지
생김새가 생강하고 많이 닮은 돼지감자^^

돼지감자의 주성분은 이눌린이 '천연 인슐린'식품으로 평가받고 있는
이눌린의 효능
1) 소화가 되지 않아 칼로리가 없다
이눌린은 위에서 소화가 되지 않고 장으로 내려 가므로 혈당이나 혈중 인슐린의 농도가 증가하지 않아 당뇨환자에게 좋으며 벌써 옛날부터 당뇨 환자용으로 사용되어 왔다.
2) 식이섬유이다.
이눌린은 수용성 식이섬유로 뛰어난 식이섬유 효과를 보인다.현재 알려진 바로는 현대인은 하루 필요 식이섬유의 60% 정도만 섭취하는 것으로 알려져 추가적인 공급이 필요하다.
3) 장내 유산균을 증가시킨다.
          장내 유산균을 5-10배 까지 증가시키고 동시에 유해 세균을 감소시킨다.
     
현대의학에서는 인슐린을 다량 함유하여 과당 제조의 원료이기도 한, 이 과당을 당뇨병, 약물중독, 알콜중독 등의 주사제로 쓰인다.

돼지감자는 '이눌린' 이외에도 비타민이나 미네랄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다. 이들의 총합적인 작용도 가세해 혈당치의 상승을 더욱 강력하게 억제한다고 볼 수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위와 같이 좋은 성분을 포함하고 있는 돼지감자 50%에, 현미 30%, 그리고 눈에 좋은 결명자와 신선들이 먹는 음식이라 했다던 둥글레까지 국산 100%로 만들어진 뚱딴지차의 성분을 살펴보았습니다.^^

결명자는 차가운 성질이 있어 더운 간을 식혀줘서 눈을 밝게 하며, 이외에 강장, 이뇨, 고혈압 등에도 좋다.

둥글레는 '신선들이 먹는 음식'이라 했을 만큼 좋은 향과 효능을 가지고 있으며, 강장, 감삼, 자양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몸이 허약한 사람에게 좋습니다. 인삼과 달리 체질에 상관없이 잘 어울리긴 하나 위장 내 습기가 많거나 몸과 팔다리가 차고, 찬 음식을 먹으면 설사를 심하게 하는 사람은 둥글레차를 마시지 말아야 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엔돌핀F&B사의 포장된 디자인의 글씨나 색감을 개인적으로 좋아합니다.
그리고 물에 잠기는 티백의 매듭으로 사용하는 물질로 실이 좋은지? 금속이 좋은지? 잘 모르겠으나 지금까지와는 다르게 이번에 받은 뚱딴지차는 타회사제품의 금속부분(사진을 잘못찍어 희미하지만)하고 똑같아서 의문이 생깁니다. 실이 좋을까? 금속이 좋을까?ㅋㅋㅋ

향은 둥글레차와 같은 향이었고, 첫맛은 둥글레차와 비슷하나 중간맛부터는 약간 쓴맛을 느낄 수 있는 돼지감자의 비밀을 품은 '뚱딴지차' 리뷰입니다.
돼지감자 성분이 50%를 차지한 뚱딴지차를 맛봄으로 호기심이 생겨서 기회가 된다면 돼지감자를 구입해서 먹어보고 싶다는 생각을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추위로 자꾸만 움츠려드는 요즘, 몸에 좋은 따스한 차로 온기를 느낄 수 있는 잠깐의 여유에 감사를 담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