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품리뷰방

체중감량을 위해 구입한 다이어트제품 리뷰

평소에 주3일~5일간을 에어로빅으로 운동을 하던 제가 작년말에 허리디스크 증세를 보여 물리치료를 받고 회복하긴 했지만, 재발을 우려하여 운동을 접었습니다.
체중이 팍팍 늘어나는 체질은 아니지만 운동을 접고나니 심적으로 은근히 부담을 느끼던 중, TV를 통한 홈쇼핑에서 소개하는 다이어트상품을 보게 되었고, 구입하였습니다.

나이 마흔중반을 넘기며 아무리 운동을 해도 나잇살이라는 것이 중부쪽에 생기더니 도무지 빠질 생각이 없는 살이 잡힐 때마다 여간 마음쓰이는 게 아니었던지라, 음식이 아닌 다이어트제품으로는 난생처음 구입하는 것이라 기대감으로 부풀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한포의 칼로리는 색깔구분없이 똑같이 115Kcal로, 액체에 타서 마시는 가루로 되어 있으며,
제가 시작한지 7주가 지났으니 파란색봉지는 다 먹어서 사진에 담지 못했습니다.

두가지 프로그램이 있는데

1단계: 식욕조절을 통한 몸속 균형, 체질균형 만들기(파란색)
2단계: 체질개선을 통한 원활한 순환구조 만들기
(주황색)

  속성감량 프로그램은 6주에 마치는 것으로,
     조석으로 2주간은 각 파란색 한포씩을 먹고, 점심때만 일반식의 반을 먹고,
     나머지 4주간은 주황색 한포씩 조석으로 먹고, 점심때는 일반식의 반의 식사량입니다.
  기본프로그램은 10주완성으로
     조석으로 2주간은 파란색 한포씩을 먹고, 점심땐 일반식
     남은 8주간은 아침에는 일반식, 점심땐 일반식의 반, 저녁에만 주황색한포를 먹습니다.

중간에 물을 자주 마시고,
한포씩 먹을 때 물대신에 두유, 혹은 저지방우유에 타서 마시는 것입니다.

자세한 설명으로 행동요령이 적혀있는 안내에 의하면, 공통적으로 식사량을 서서히 줄이고 꼭꼭 씹어서 천천히 먹고, 양념은 짜지않게 규칙적으로 먹되, 저녁 7시 이후 혹은 잠자기 4시간전에는 음식섭취를 금하고 몸을 따뜻하게 하고, 초기공복감을 극복하기 위해서는 수분이 많고 열량이 낮은 방울토마토나 오이, 당근...으로 대신하며 더불어 물을 하루 8컵이상 마시라고 합니다.
덧붙이면 하루 운동량도 최소한 30분이상하면서 귀찮더라도 식사일지를 작성하며 점검하는 자세도 도움이 됩니다.



이상, 우리가 알고 있는 내용임에도 불구하고, 아줌마는 이런저런 핑계와 귀차니즘으로 어느새 옷맵시를 망치는 몸매의 주인이 되어 있는 자신을 보고 한탄합니다. 그리고 다이어트를 해야겠다고... 비록 작심삼일이 되고 말지언정 결심하는 각오를 한두번쯤 해보게 되지요.^^
 
소개한 행동요령만 제대로 실천한다면, 굳이 다이어트상품에 의지하지 않고서도 거뜬하게 체중조절은 가능할 것입니다. 먹는양을 줄이는 게 쉬울 것 같지만, 아줌마에겐 쉽지 않기에 다이어트상품에 기대감을 나타내고 구입했었는데... 사실은 다이어트제품때문에 체중이 줄어든 것이 아니라, 다이어트제품을 식사대신으로 먹음으로 인해 평소의 식사량이 줄었기 때문임을 깨달았습니다.

그렇다고 이 제품이 좋지않다는 것이 아닙니다.
프로그램대로 성실하게 실천하면 단기간에 체중감량은 가능합니다. 제 경험상 가능했습니다.^^

친구중에는 다이어트하겠노라고 다이어트식품이 아닌, 무슨약을 구입해서 먹다가 내내 화장실을 들락거리며 배변이 잦아서 어지럼증을 겪는 증세로 힘들어하다가 건강상의 이유로 복용을 중단하고 남은약을 다  버렸습니다.
친구가 먹었던 약은 화장실을 자주 들락거리게 하면서 수분을 빼서 체중을 줄이는 것으로 이해되었습니다만 제가 먹고 있는 이 제품은 약이 아니라 식사대용인지라 몸에 이상없이 반드시 섭취해야하는 필수아미노산 8종과 더불어 다이어트에 좋은 식물과 곡물류를 혼합하여 가루로 만들어 놓은 것으로, 식사량을 줄였을 때 겪게 되는 변비현상도 예방하면서 포만감을 주기 때문에 다이어트하겠노라고 애쓰는 사람에게 한끼 식사를 대신하는 보조역할을 해주는 것으로 이해하면 됩니다.

◎ 좋은점
양이 좀 부족하긴 하지만, 밥대신이라는 점
식사량이 줄어도 변비가 생기지 않는 점
바쁠때 한포타서 먹기 좋다는 점
프로그램대로 하면 체중이 감량된다는 점
그리고 제가 직접적으로 느끼지는 못했지만, 설명서에 의하면 노폐물제거와 체질개선을 돕는다는 점

◎ 실망한 점
배가 고파 허기가 진다는 점(수시로 물을 마셔 채운다는 것이 쉽지 않음)
프로그램을 성실하게 이행하지 않고 평소대로 식사를 하면 원점이 된다는 점

◎ 기대했던 것
눈으로 확인하거나 확실하게 느낄수는 없지만, 이 제품 섭취로 체질개선이 싹~~ 되어서 살이 찌지 않는 체질로 바뀌는 것!!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인터넷상에 이런 광고로 유혹하던 곳에 전화로 상담을 받아본 적이 있는데, 최소한 3개월로 시작하지만 6개월정도는 프로그램에 따라야 효과를 볼수 있다는 조언과 함께 비용이 너무 비싸서 상담으로만 끝냈는데, 이곳에서도 다이어트상품이었으며 운동을 병행해야함을 강조했습니다.

현재도 아직 남아있는 상품을 프로그램에 따라 식사대용으로 먹으며 체중을 줄였다? 원상복귀로 늘였다?를 반복하는 중입니다.
이렇게 반복하는 이유는, 성실하게 이행하면 빠진 체중으로...
먹는 즐거움에 빠져서 불이행하면 금방 원래대로 회복되는 체중계의 숫자를 보면서 내린 결론은,
위에도 썼듯이 제품이 살을 빼게 하는 것이 아니라, 식사대신에 이것을 먹음으로 식사량이 줄어들었기 때문에 체중에 변화가 생기는 것임을 알려드립니다.
속성으로 6주간의 체험이든, 10주간의 체험이든 간에 이 제품을 다먹고 나면 어차피 저는 하루 세끼를 평소에 먹던 양대로 먹게 될 것 같기도 하고, 아니면 다행스럽게도 제품을 섭취하는 동안 식사량을 줄이는데 성공한다면 줄인 체중으로 유지할 수도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현재는 어떻게 될지 저도 모릅니다.ㅎㅎㅎ

다이어트의 기본은 누구나 알고 있듯이 덜먹고 많이 움직여야 한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곁들이자면 나이들면서 잃어가는 탄력의 속도를 조금이나마 늦추려면 유산소운동과 근력운동을 병행하면서 전문가의 식이요법을 배워 실천해야만 한다는 것입니다.
 
결혼한 여자로써의 의무인양 애낳고, 애엄마로써의 특권인양 무책임하게 살찌운 후, 흘러가는 세월을 방관하며 편한삶을 누리는 동안 사라진 탄력으로 볼품없어진 몸매의 회복은 쉽지 않습니다.
체중감소는 먹는양을 줄이는 것으로 가능하지만, 탄력은 그렇지 않았습니다.

세상에 공짜없듯이 멋진 몸매는 편하게 만들어지지 않음을 절감하며, 다이어트상품에 의존하여 큰효과를 기대했던 저의 헛된 소망을 들여다 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