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현장속으로

풍선으로 보여준 놀라운 풍선퍼포먼스

알록달록한 색상의 크고 작은 풍선이 이렇게 다양하게 있는 줄은 미처 몰랐네요.
경상남도 창녕군에 위치한 부곡하와이파크에서는 5월 10일까지 100만여개의 풍선으로 만든, 예쁘고 긴 터널과 동화속 주인공을 만날 수 있는 국내 최대의 풍선大축제가 열리고 있습니다.
풍선아트의 진수를 감탄하며 보게 될 것입니다.



부곡하와이파크 실내에도 온통 풍선으로 장식되었고, 하루에 두어차례 정해진 시간에 무대공연을 펼치던 내용에도 약간의 변화를 주었더군요. 풍선축제에 걸맞게 풍선퍼포먼스가 곁들여짐을 볼 수 있었는데, 텔레비전 방송에도 출연했다는 풍선아티스트가 등장하여 풍선퍼포먼스를 보여주었습니다.
저 어린시절에는 그저 풍선을 불어서 가지고 노는 것외에는 상상도 하지 못할 일이, 무대에서 벌어지는 광경을 보고 흥미로움 속에 놀라기도 했습니다.
 


첫등장부터 눈길을 끈 출연자입니다.
풍선으로 만든 동물(오리와 강아지)과 함께 등장하며 효과음에 맞춘 행동을 코믹하게 표현하여 웃음을 줍니다.


요술풍선으로 만든 작품을 선물합니다.
부모님과 동반한 어린이를 무대위로 불러, 즉석에서 만든 풍선작품을 선물합니다. 많은 아이들에게 골고루 나누지 못함이 좀 아쉽긴 했으나 몇몇 아이들에게는 즐거운 추억이 될 것입니다. 
 


 풍선아티스트의 손을 거친 풍선이 요술을 부렸습니다.
나비모양의 날개와 하트모양의 요술방망이를 든 천사를 연상시킵니다.
무대 아래에서 저 개인적인 부탁으로 모델이 되어준 어린이에게 감사드립니다.


손바닥만한 풍선을 가지고 나오더니, 공기를 주입시키기 시작했습니다. 커지고 커져 금방이라도 터질 것 같은데도 계속해서 공기를 주입시키므로 관객들을 놀라게 하더니, 풍선안으로 들어가겠노라고 장담하는 것입니다.
믿을 수 없다는 관객들의 반응에도 아랑곳 하지 않고 머리부터 풍선으로 넣는 게 아닙니까. 적잖이 놀랐습니다. 제가 숨이 막히는 것 같았습니다. 풍선속 공기가 산소를 공급할 것이란 생각은 나중에 하게 되었지요.^^
어느새 온몸이 풍선안으로 다 들어가더니만 동그란 풍선을 살짝 살짝 굴리더니
 


발이 아닌 머리가 풍선안에서 쏙 나옵니다. 상상도 해보지 못한, 처음본 광경이 신기하면서도 흥미로왔고 놀랍기도 했지요.
이 아티스트 표정이 놀라는 표정이지요. 반대쪽에서 짝을 이룬 다른 아티스트가 풍선으로 만든 폭탄을 가지고 나타났거든요. 놀란 이 사람이 풍선안으로 몸을 숨기자, 폭탄을 풍선안으로 넣습니다.


풍선안에서 몸부림치는 동작 후, 이 큰 풍선은 폭탄과 함께 터져버리는 퍼포먼스로 마무리가 됩니다. 퍼포먼스를 걱정하면서도 신기하게 쳐다보느라 장면마다 있어야 할 사진을 찍지 못한 아쉬움이 있지만 무척 흥미로왔습니다.


우리 어릴적에 놀잇감 수준이었던 풍선이 사람들의 상상에 힘입어 다양한 변신과 쓰임을 통하여 한 분야의 예술로 승화됨을 놀라움으로 보았던 현장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