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꺼리찾아서

남아공월드컵, 대한민국 승리를 기원하는 응원장소에서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침부터 비가 내리고 있었기에 걱정이 되었는데 오후가 되자 비가 그쳤다.
오늘은
남아공 월드컵 한국:그리스전이 있는 날로, 금년에는 일찌감치 전국각지에 응원장소가 정해져 있었기에 기대감이 더 컸다.
갈까 말까? 망설이고 있는데 마침 남편이 들어왔다. 울남편 이럴때 너무 멋져부려.
 "여보, 나 비행장에 데려다 줘^^"
 "그럴줄 알고 내가 시간 맞춰서 집에 들어오는 거야. 어서 가자."

우리고장은 경비행장이 응원장소로 정해져 있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태극기 휘날리며 응원장소로 향하는 여학생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미 아주 많은 사람들이 자리를 차지하고 있었고, 경기에 앞서 열린 공연에는 가수 바비킴씨가 마지막 무대를 장식하고 있었다.
 '좀 이른 시간에 올걸....'
후회하며 꽉 메운 광장의 틈을 비집고 들어갔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가장자리 공간에는 붉은 악마의 상징이 된 야광도깨비뿔과 더불어 응원도구를 파는 상인이 즐비했고, 응원하는 관중들 틈에서 쉴새없이 반짝이는 도깨비뿔로 말미암아 현장에는 활기가 넘쳤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저녁 8시 20분이 되자, 모든 공연은 끝이 나고 대형스크린이 커지면서

사용자 삽입 이미지

대한민국의 함성이 울려퍼졌다. 응원을 주도하는 분의 목소리는 마이크를 타고 나옴에도 불구하고 안타깝게도 이미 목이 쉬어있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오~~~!!!!!
전반전 7분, 골이 터졌다. 이정수선수가 골을 넣자, 관중들은 자리에서 일어나 "대한민국~!!"의 함성을 외치며 난리법석... 하지만 너무 먼 거리에서 이를 제대로 보지 못한 관중들은 뒤늦게야 반응하는 모습을 보여 웃음을 짓게 했다.

관중석 주변도 너무 어두운데다 대형스크린의 화면이 뚜렷하지 않았던 점은 몹시 아쉬웠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캄캄한 밤하늘을 수놓은 응원의 함성속에서 월드컵응원녀로 열정적인 초등생 사총사를 보았다. 제각각 부모님을 따라나와 어른들 보다 더 열심히 응원에 임하는 모습이 이뻤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야외라서, 그리고 수많은 사람들이 모여서 응원하는 곳이라 누구 눈치볼것도 없이 마음대로 목청을 높일 수있다는 점이 너무 자유롭고 좋긴 했는데... 응원도 좋지만... 경기관람에 집중을 할수 없다는 점은 아쉬웠다. 전반전 한골, 후반전 한골. 2:0이란 좋은 결과로 기쁨을 안겨준 선수들이 너무 고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