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맛집

딸이 만든 영양만점 과일씨리얼 빙수



한끼 식사로도 가능한 빙수만들기

딸이 주방에서 뚝닥거리더니 잠시후 시원한 빙수를 제게 건넵니다.
영양만점 과일 씨리얼 빙수라나요? ㅎㅎ

사용자 삽입 이미지

미수가루도 첨가했다네요. 미수가루는 한큰술이 적당하답니다. 며칠전 혼자 만들어 먹을 때 미수가루를 욕심내서 더 넣었더니 맛이 텁텁했대요. 양이 적당해야 조화를 이뤄 고소한 맛이 난다면서 그동안 제가 만들어 주었던 빙수와 차원을 달리한 딸이 만든 빙수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집에 있던 과일이란 과일은 조금씩 다 넣었네요. 그리고 너무 달콤하면 고소한 맛을 느낄 수 없다면서 젤리는 빼고 팥도 최소한의 맛만 나도록 넣었다는 비타민 풍족한 과일빙수입니다. 얼마나 골고루 넣었던지 식사대용으로도 가능할 정도입니다.

만드는 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빙수재료:언우유, 팥, 각종과일, 시리얼, 미수가루, 아이스크림, 빙수용찹쌀떡...

사용자 삽입 이미지


울집에는 빙수기가 없지만 여름철 간식으로 팥빙수는 필수가 되었기에 대신에 우유는 늘 얼려놓습니다.
얼음보다는 우유가 더 고소하고 더구나 빙수기가 없어도 되니까요.
얼리던 우유가 생각나면 중간에 한번 저었다가 다시 냉동실에 두면 빙수만들때 언우유 깨기가 훨씬 쉽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냉동실에 아이스크림이 있어서 활용했다는 딸.
더 풍성하고 맛있는 빙수로 만들 수 있었다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언 우유를 잘게 부수는 동안 우유가 녹을 수 있는 점을 감안하여 딸은 우유에 말아먹는 시리얼을 추가했답니다. 시원하게 씹히는 시리얼 맛이 색다릅니다.

딸은 어느정도 자라면 어깨너머로 본 것을 모방하며 저를 대신할 수 있어서 참 좋습니다.
아빠에겐 애인처럼... 제겐 친구처럼... 그리고 가끔 이렇게 이쁜 짓도 하니 든든하네요.
블로그하는 엄마를 지켜본 딸이 빙수를 만들며 디카에 담았다고 내밀었습니다.
맛이 어떨지 궁금하신 분은 만들어 드셔보세요.
더위에 지쳐 밥먹기 싫을 때 한끼 식사용으로도 거뜬하실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