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의지혜

행주삶은 물 재활용하여 스팀청소기 효과내기


찌든때 수월하게 닦아내는 방법

중성세제를 수세미에 묻혀 팍팍 문지르는 방법도 있지만, 제가 알려드리는 방법을 이용하면 힘을 덜 들이면서 만족한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홈쇼핑을 통해 휴대용 스팀청소기가 소개되고 있는 것을 보며
 '참 아이디어가 좋구나'
하고 감탄하게 되는데요... 스팀청소기가 없는 저는 예전부터 이런 방법을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가스렌지에 찌든 기름때
설거지하면서 매일 닦음에도 불구하고, 어느날 유심히 보노라면 틈에 끼어있는 기름때자국이 눈에 띕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수세미와 중성세제를 이용하여 팍팍 닦아도 되지만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저는 세제풀어 수건이나 행주삶은 물을 버리지 않고 그 물을 이용하여 손쉽게 찌든때 닦는데 이용합니다. 이 방법은 어느날 수건을 삶다가 튄 물이 가스렌지 위를 반짝거리는 흔적으로 남기에 한번 시도해 보았던 방법인데, 만족한 효과를 본뒤로 종종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휴대용 스팀청소기가 없는 가정에서는 이같은 방법을 한번 사용해 보세요. 아주 말끔하게 찌든때가 제거됩니다.

플라스틱 제품에 찌든 때   
사용할 때마다, 그리고 사용후에도 신경써서 깨끗이 씻음에도 불구하고, 가스렌지 못지않게 플라스틱 제품에도 슬금슬금 때가 끼어 거슬립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변함을 보여주기 위해서 이 바가지는 한동안 방치했던 것으로 틈에 낀 때가 많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세제를 풀어 행주를 삶았습니다. 그리고 이 물을 버리지 않고 재활용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물때가 낀 플라스틱 바가지에 이 물을 부은 후, 닦으면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주 쉽게 때가 제거됨을 확인할 수 있으며
개수대도 같은 효과를 볼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행주 삶은 물을 재활용하다니... 더럽다구요.
그럼 행주는 삶지 마시고, 세제푼 물을 뜨겁게 데워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스팀청소기의 뜨거운 증기가 찌든때를 녹이는 것과 같은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